닫기

경영학과

학과소개

본 학과는 다양한 경영이론과 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업경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 기업현장 실무적응능력 및 종합적 사고에 기초한 국제적 안목을 배양 하는 한편 기업경영전문가가 갖추어야할 창조적 사고능력과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소명의식을 함양함으로써 지역사회, 국가, 나아가서는 전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인재의 요람으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학과는 다양한, 그리고 최근에 경영이론 및 기법을 예비 전문경영자라 할 수 있는 학부, 원생들에게 교육과정의 체계도에 의해 학습하게 함으로써 사회 · 정치 · 경제활동 등 다양한 영역부분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함은 물론이고, 각자의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창의적인 경영마인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정보화 및 세계화를 선도하는 경영자 및 벤처 경영인 육성, 경영분야와 컴퓨터 정보분야의 학문적인이론 체계 확립, 경영이론 및 실무교육에 의한 다양성과 균형감각을 갖춘 인재양성에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다.

졸업후 진로

경영지도사, 기업분석사, 경영진단사 등 전문자격증 취득 후 본인의 의사에 따라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창업 등 다방면으로 진출 할 수 있다.

교과과정 보기
좋아요 0    
· 수정일자 : 202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