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제문화경영학과

학과소개

경영학 분야는 모든 조직체의 경영현상에 관한 이론과 이의 응용 및 기업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제반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특히, 최근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경영적인 측면에서도 국제 교류가 증가하고 있어 각국의 문화를 학습하여 국제적인 마인드를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제문화경영학과는 국제적인 경영/관계/문화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경영/통상/마케팅/국제관계/국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여 전문성을 기른다.

교육목표

 

  • 21세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이론과 경영기법들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함양시키는데 본 교육의 목표를 둔다.
  • 최근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위주의 실용적인 학문에 대한 지식습득과 현장경험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통하여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후 진로

 

  • 경영컨설턴트, 공무원, 교수, 기업고위임원(CEO) 기업연구원 및 기술직, 연구원
교과과정 보기
좋아요 1    
· 수정일자 : 2020-07-27